우리교회는 기도응답이 비교적 많습니다. 교회적인 기도는 말할 것도 없고 가정과 개인의 기도에 하나님께서 가장 적절한 방법으로 응답해주시는 것을 봅니다.
특히 아프신 분들의 기도가 잘 응답됩니다. 긴급기도 요청을 하시면 문자를 통해 온 교인들이 기도하게 되는데, 그러면 더 이상 악화되지 않고 급격하게 호전되는가 하면 예상보다 빠른 시간에 병이 낫습니다. 그런가하면 진로나 직장문제도 가장 최선의 방법으로 응답하시는 것을 봅니다. 이 모든 것은 기도하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정말 감사한 일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일거수일투족을 보고 계십니다. 지금 나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그 누구보다 잘 알고 계시기 때문에 최선의 것으로 응답해 주십니다. 그러나 그런 경우에도 기도해야 한다고 말씀하십니다(에스겔36:37). 우리는 이 말씀에 순종하고 있습니다.
우선은 ‘화요중보기도팀’이 기도하고 있습니다. 교회와 큰나무사역, 아프신 분들, 긴급기도제목을 가지고 기도하지만, 특히 VIP기도에 집중합니다. 우리 교회에 VIP가 많은 이유입니다.
또, 목자 목녀들이 여러분들을 위해서 기도하고 있습니다. 출근 전이나 퇴근 후에 예배당에 앉아 중보기도를 합니다. 예배당에 들릴 수 없는 상황이면 집에서 기도합니다. 바쁜 출퇴근 시간에도 온통 목장식구들의 기도제목을 가지고 하나님을 찾습니다. 하나님께서 기도로 받으시는 이유입니다.
우리 삶을 지탱하는 힘은 역시 기도이기에 제3기 매일 중보기도팀을 모집합니다. 일주일 중에 한 날을 정하시고, 교회에 오셔서 1시간 동안 개인이 요청한 긴급한 기도제목을 가지고 기도합니다. 시간이 정해져 있는 화요 중보기도팀에 그동안 나올 수 없는 분들이 개인 형편에 맞는 시간을 정해서 기도하시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언제든지 기도요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이 아니어도 기도가 필요하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의 기도를 기도요청서에 적어서 기도함에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더 놀라운 응답이 있을 것을 기대합니다.
2013년 9월 22일
이정필 목사(소망교회)